알아둘생활상식 > 氣 살리고 福 부르는 생활 풍수법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행사갤러리


 
  • HOME > 지대방 > 알아둘생활상식HOME 표시 / 위치표시

상식들 | 氣 살리고 福 부르는 생활 풍수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1-02-10 19:48 조회2,267회 댓글0건

본문

삶의 질이 높아져 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것을 선호하면서 생활풍수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졌다.
생활풍수란 주어진 여건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는 데 목적이 있다.
예를 들어 방 구조가 풍수에 맞지 않는다면 집을 부수고 다시 짓는 것이 아니라 가구의 배치를 바꾸거나 방의 용도를 변경하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을 고치는 것도 기의 흐름을 좋게 하는 데 한몫 단단히 한다.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생활풍수에 대해 알아보자. 
1. 어린아이에게 곤지곤지, 잼잼 등의 동작을 많이 시킨다
곤지곤지는 손바닥 가운데를 자극하는 것으로 장풍이 나오는 노궁혈을 두드려 막힌 기를 일깨우는 것이다.
잼잼은 수지 침에서 밝혀진 것처럼 손을 오므렸다 폈다 함으로써 각 장부를 튼튼하게 함과 동시에 손바닥을 두들겨 줌으로써 정신통일을 유도하는 것.
도리도리는 목이 굳으면 머리로 연결되는 피 흐름이 원만하지 못해 건강에 안 좋으므로 목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모두가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준다.
2. 집 안에 어항을 놓는 것은 좋지 않다
어항의 물은 고인 물이다. 물고기의 각종 배설물과 세균이 집 안으로 퍼지면서 나쁜 기운을 발산하게 된다.
이럴 경우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다.
이와 같은 이치로 앞마당에 연못이 있는 것도 좋지 않다.
고여 있는 물은 썩기 때문에 병균이 번식하여 인체에 해를 주기 때문이다.
3. 현관에 신발을 늘어놓지 않는다
예전에는 현관에 신발을 많이 늘어놓으면 도둑을 예방할 수 있고 그만큼 사교적인 것을 나타낸다는 말도 있었다.
그러나 아파트에서는 외부와 통하는 길이 바로 현관이다.
유일한 기의 통로를 막으면 좋지 않다.
신발은 되도록 신발장에 모두 넣고, 꼭 필요한 것만 가지런히 정리해두는 것이 좋다.
출입구인 현관을 깨끗하게 정리해야 기가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다.
4. 현관에서 맑은 소리가 나면 좋다
현관에 종이나 풍경을 달아두면 좋다.
소리가 날 때마다 멈춰진 공기를 깨뜨려 나쁜 기운을 중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풍경이나 종소리는 뇌를 맑게 하는 효과도 있다.
어두컴컴한 현관은 기의 흐름을 정체시켜 나쁜 기운을 고이게 하므로 좋지 않다.
5. 거실 테이블 위에는 유리를 깔지 않는 것이 좋다
거실 테이블에 유리를 깔아 놓는 집이 많은데 좋지 않다.
유리는 노력해서 살아가려는 의욕을 빼앗기 때문.
아이들이 있는 경우 자칫 위험할 수도 있다.
유리 테이블에 천을 씌워 두는 것이 좋다.
6. 소파는 ㄱ자나 ㄴ자로 놓는다
거실 소파는 손님이나 주인 모두 현관문 쪽으로 면해 앉도록 배열하는 것이 좋다.
소파는 마주 보는 형태보다 ㄱ자나 ㄴ자 형태로 놓고 동쪽이나 남쪽으로 향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마주 보는 형태로 배열하면 기가 충돌하여 잠재 의식적으로 서로 경쟁을 하기 때문이다.
참고로 항상 충돌을 일삼는 남북 회담장의 책상 배열은 언제나 마주 보는 형태다.
7. 거실 확장은 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많은 집들이 거실 베란다를 터서 확장을 한다.
그러나 거실을 확장하는 것은 주택의 내구력을 약화시키고 풍수상 흉한 기운을 불러일으킬 수 있어 좋지 않다.
이미 개조했다면 벽을 허문 부분에 잎이 무성한 화초를 두어 기를 모으는 것이 좋다.
식탁에 약병을 놓지 마라
약 챙겨 먹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해 식탁에 약병을 늘어놓는 경우가 많은데 좋지 않다.
건강한 기운을 막고 병의 기운을 돋우기 때문이다.
또 누군가 집을 방문했을 때 식탁의 약병을 발견하면 ‘이 집에 환자가 있구나, 조심해야지’ 하는 생각을 갖게 된다.
가능하면 약병은 안 보이는 곳에 넣어 두는 것이 좋다.
9. 냉장고 문에 자석을 붙이지 않는다
냉장고 문에 다닥다닥 자석 장식을 붙여 놓는 집이 많다.
간단한 스케줄이나 메모를 붙이는 것은 괜찮지만, 음식을 넣는 음식창고에 많은 물건을 붙이면 금전운이 빠져나갈 수 있다.
자석을 붙여 놓으면 전기세도 많이 나온다.
10. 식칼을 보관할 때는 칼 꽂이를 사용한다
주방의 칼은 자주 사용하는 만큼 조심해서 다뤄야 하는 물건.
주방의 칼을 내놓은 상태로 두면 금전과 관계된 고민이 끊이지 않는다.
어린이가 있는 경우 사고의 위험도 있으므로 칼은 반드시 보관함에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현관에서 부엌이 바로 보이면 좋지 않다
현관에 들어서면서 부엌이 바로 보이면 무의식 중에 먹고 싶은 생각이 들어 과식을 하게 된다.
이로 인해 소화기 질환에 걸릴 우려가 있으므로 이런 부엌 구조는 가리개 등으로 가리거나 육각형 모형을 달아 기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12. 침대는 벽면에서 30cm 이상 떨어진 곳에 배치한다
차가운 시멘트 벽에서 좋지 않은 기가 나와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
황토와 달리 시멘트 벽에 가구를 붙어 놓으면 습기와 곰팡이가 생긴다.
13. 세워 놓는 옷걸이는 침실에 두지 않는다
장롱 근처에 옷걸이를 두고 옷을 걸어두는 경우가 많다.
이럴 경우 바깥의 나쁜 기운이 묻어 들어와 침실에 머물게 된다.
바깥에서 입던 외출복은 베란다 등에 잠깐 걸어두어 바깥바람을 쐰 후 장롱에 넣고 문을 닫아 두는 것이 좋다.
14. 욕조에 물을 받아 두는 것은 해롭다
고인 물은 썩게 마련이다.
썩은 물의 기운이 집 안에 퍼져 공기가 나빠지고 기의 흐름을 방해한다.
그때그때 사용할 적당한 양의 물만 받아 두는 것이 좋다.
예전 선조들은 비가 올 때 물을 받아 두면 그 곳에 개구리를 넣어 두었다고 한다.
개구리가 물 속의 나쁜 물질들을 다 먹어 치우기 때문이다.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조상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다.
15. 욕실 문은 닫아 두는 것이 좋다
대문 옆에 화장실이 있거나 현관문을 열자마자 곧바로 화장실이 보이는 것은 좋지 않다.
화장실을 보는 순간 무의식 중에 불결하다는 생각이 들어 비위가 약한 사람은 소화기가 위축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욕실 문은 기본적으로 닫아 두는 것이 좋다.
욕실 문을 열었을 때 바로 변기가 보이면 나쁜 기운에 노출되기 쉽다.
변기 뚜껑을 잘 닫아 두는 것이 좋다.
변기에서 나오는 세균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16. 베란다에 물건을 쌓아 두지 않는다
현관 다음으로 바깥의 기운이 들어올 수 있는 곳이 베란다 창이다.
기가 들어오는 곳에 물건을 쌓아 두면 기운이 들어오지 못하게 된다.
신문도 가급적 모아두지 말고 그때그때 버리는 것이 좋다.
수많은 사건 사고가 실려 있는 신문은 기의 흐름에도 좋지 않고, 신문을 인쇄한 잉크에서 나오는 독성은 몸에 해롭다.
17. 책상에 앉을 때 문을 등지고 앉으면 안 된다
공부하는 학생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책상의 위치.
아이들 공부방 책상은 문과 대각선상에 위치하는 것이 좋다.
문을 등지고 앉도록 하면 문을 통해 들어오는 기가 아이에게 직접 영향을 미쳐 좋지 않다.
누군가 갑자기 방문을 열고 안으로 들어서면 몸 전체를 급히 돌리다가 허리 디스크나 목 디스크가 올 수도 있다.
항상 뒤통수에 신경을 쓰다 보면 무슨 소리만 나도 놀라고 불안, 초조해지게 된다.
차분히 앉아 공부하지 못하고 밖으로 나도는 원인이 되는 것이다.
18. 거울이나 피라미드 등의 소품을 활용한다
부득이 출입문과 마주 하여 책상을 배치할 수 밖에 없는 경우, 책상 앞에 커다란 거울을 매달아 두는 것이 좋다.
육각형 모형이나 피라미드를 책상 앞에 놓아주는 것은 뇌파를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19. 상이나 식탁 모서리에 앉는 것은 좋지 않다
옛 어른들은 밥을 먹을 때 밥상 모서리에 앉으면 꾸중을 하셨다.
모서리는 양쪽 면에서 기가 모아져 아이의 嚼?부분을 치기 때문에 소화기 계통의 질병에 걸릴 수 있다.
스트레스로 소화불량에 걸리기 쉬운 수험생들은 만사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20. 머리는 가급적 동쪽이나 남쪽 방향에 가깝게 두고 자도록 한다
북쪽으로 머리를 두면 자기장이 뇌파를 끊임없이 자극하여 신경질적이거나 삐뚤어진 성격이 형성되기 쉽고 매사에 부정적으로 된다.
그러나 현재 머리를 서쪽이나 북쪽으로 두고 자는 학생이라 할지라도 생활에 별다른 탈이 없고 잠을 잘 잔다면 잠자리의 위치를 바꿀 필요는 없다.
때에 따라서는 서향이나 북향에서 좋은 기를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이 있기 때문이다.
머리는 차고 손발은 따뜻하게 하는 것도 기본이다.
21. 책은 가로로 쌓아 두지 않는다
책상 위나 책꽂이에 책을 가로로 쌓아 두면 기의 흐름을 가로막는 장애물이 될 수 있다.
공부 잘하는 아이들은 정리정돈도 잘하는 법.
책꽂이에 세로로 정리정돈을 잘 해 두면 책을 찾기도 쉽고 보기도 좋다.
 
 
   22. 방 입구에는 큰 가구를 놓지 않는다
 
방문에서부터 창으로 흐르는 기를 막지 않도록 방문 옆에는 옷장 등 커다란 가구를 놓지 않는다.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를 고려해 컴퓨터도 거실이나 다른 방으로 빼놓는 것이 좋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Total 22건 1 페이지
알아둘생활상식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22 가르침의말씀 칭찬 예찬 인기글 도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6 1784
21 상식들 스트레스 관리 10계명 인기글 善行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3 1975
20 상식들 삶의 질을 높이는 10가지 지혜 인기글 善行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5 2149
19 상식들 놀라운 밀가루의 능력 인기글 無相華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4 2212
18 상식들 칼슘이 많이 든 음식 인기글 善行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10 2533
17 상식들 생활의 지혜 필요한 상식모음 인기글 無相華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7 2461
16 상식들 송편 찔때 솔잎 위에 놓는 이유는?…피톤치드 이용한 항균효과 인기글 善行心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9 2493
15 상식들 알고도 속는 보이스피싱···'세가지'만 기억하자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8 2210
14 상식들 ‘패가망신’ 피하는 車 사고처리 10계명 인기글 도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7 2115
13 상식들 옷 빨리 말리기, 이렇게 하면 효과적!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9 2461
12 상식들 상한 우유 버리긴 아깝고, 쓸만한데 없나요?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3 2371
11 상식들 부추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2 2448
10 상식들 감동을 주는 명언들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2549
9 상식들 고민해결 3가지 방법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2007
8 상식들 여성이 알아야할 상식 모음 인기글 도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1 2274
열람중 상식들 氣 살리고 福 부르는 생활 풍수법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10 2268
6 상식들 휴대폰 사용에 관한 常識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10 2408
5 상식들 은행에서 가르쳐주지 않는 정기적금 이자계산. 인기글 도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9 3869
4 상식들 "PC방선 신용카드 결제하지 마세요" 인기글 도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6 2272
3 상식들 운이 좋은집 만들기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1 2864
2 상식들 보험사도 알려주지 않는 보험의 진실 댓글1 인기글 수행정진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0 2681
1 탈취 & 습기 제거법 인기글 도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20 2295
게시물 검색

신흥사소개 | 찾아오시는길 | 개인정보취급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신흥사 | 주소 : (34195) 대전 유성구 동서대로735번길 24-9
대표전화 : 042-823-5641 | Email : sinheungsa@daum.net

Copyright © www.sinheungsa.com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